2015년 하반기 어린이미술관 기획전

부산시립미술관(관장 김영순)은 2015년 하반기 어린이미술관 기획전 ‘도형식탁’展을 12월 20일까지 미술관 지하 1층 어린이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점, 선, 면, 체 등 사물의 형태를 이루는 요소이자 대상의 본질을 파악하는 기본요소인 ‘도형’을 주제로 구성된 전시이다. 도형은 여러 가지로 조합하여 다양한 형태로 변형할 수 있어 작가가 작품을 구상하고 소재를 구성한다는 점에서 식탁을 차리는 것과 비슷하다는 것에 착안해 기획됐다.
 
‘도형식탁’展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전시프로그램, 상시체험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할 것이다.
 
먼저 제1전시실과 로비에서 진행돼는 전시프로그램에서는 사과가 동그라미로 형상화되듯이 정물과 풍경을 소재로 한 미술작품에 숨겨진 다양한 도형을 찾아내 작품 구성 원리를 이해하고 선과 도형기둥 사이를 통과하면서 나타나는 도형들의 변화와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상시체험프로그램으로 △딱지별 도형탑 △둥근 네모 뾰족 동그라미 등의 학습재료로 도형을 구성하고 색을 입히는 체험학습을 하고 도형으로 만든 음식메뉴를 선정하여 전시실에 설치된 ‘미수리네 식당’에서 전시한다.
 
또한, 전시기간 동안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부산시립미술관을 소개합니다 △숨은 그림 찾기 등이 있고 전시연계 특별체험프로그램으로 △입체도형모빌 △도형 한상 차림 등이 준비돼 있다.
 
‘도형식탁’展의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화~일)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art.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740-4246, 420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