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16일 오후 7시 양주 제26기계화보병사단 사령부에서 장병들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민관군 한마음 위문 공연을 개최한다.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불무리부대는 6.25 전쟁의 막바지였던 1953년 6월 충남 논산시에서 창설돼 1964년 현 위치인 양주시로 이전했다. 1994년에는 대한민국에서 4번째로 기계화보병부대로 재편됐으며, K-1전차, K-200 장갑차, M9 ACE 전투장갑도자 등의 기동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부대 개방행사와 연계해 진행될 예정으로, 26사단 불무리부대 장병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폭발적인 가창력을 갖춘 디바 손승연,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피에스타, 달샤벳 등의 걸그룹이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모노, 소울엔진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도 함께 나와 지역 주민과 군 장병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심경섭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불무리 부대는 유사시 결정적인 역할을 할 최고의 기동전력”이라면서, “이번 공연이 불무리 부대 장병들과 양주 지역사회 간의 서로 화합하고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한마음 위문공연은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특집 공개방송 CBS 러빙유콘서트(FM98.1)를 통해 녹화 방송된다.
 
지난 10월 2일 고양 제9보병사단에서 열린 백마부대 한마음 위문공연에서는 피에스타, 멜로디데이, 손승연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장병들과 지역주민들로부터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