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부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생명존중 의미 일깨워

▲  구리시곤충생태관에서 운영하는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3’ 생태교실   ©
 
구리시(시장 박영순)곤충생태관에서는 오는 12월까지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3』 생태교실을 운영한다. 구리시 곤충생태관에는 사계절 나비가 날아다니는 나비전시관을 비롯, 여러 종류의 나비와 곤충을 관찰할 수 있는 표본전시실과 테마별 살아있는 곤충과 양서류, 파충류를 관람할 수 있는 생태관이 있어 살아있는 생물들을 상시 전시하고 있다.
 
이곳에서 매년 학기 중과 방학기간동안 유‧초등부의 눈높이에 맞춘 생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하반기 일정에 따라 지난 지난주부터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3』 수업을 개강하여 현재 활발히 수업중이다.
 
이번 『곤충들아 고마워 시즌3』 에서는 매미, 메뚜기와 귀뚜라미, 슈퍼밀웜, 흰점박이꽃무지, 곤충의 친구인 거미를 주제로 매 수업마다 다른 주제를 가지고 운영하게 된다.
 
특히 매 시즌마다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생태교실은 학교 외의 공간에서 여러 친구들과 만나고 살아있는 곤충들을 대상으로 직접 곤충을 기르면서 자라는 모습을 관찰 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생명 존중을 길러주고 자연에 대한 친근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생태교실 프로그램은 유치원생(유치부A-화요일반, 유치부B-금요일반, 5~7세)과 초등학생(초등부-목요일반, 1~3학년)들을 대상으로 12월 11일까지 총 10차례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상시적으로 각 반마다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50,000(회차별 5,000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구리시 곤충생태관 홈페이지(www.guribugs.go.kr)에 자세한 내용이 공지되어 있으므로 확인하고 홈페이지 내에서 신청하거나 구리시 곤충생태관(031-551-8816,070-4243-3661)으로 전화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