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학교급식에 유기가공 김치 공급 업체 추천

▲  부천시는 22일 김치 품평회 참가업체 모집 공고를 통해 2016년 3월부터 학교급식용으로 유기가공(유기농)김치로 공급 가능한 업체를 선정 추천한다고 밝혔다.   ©
 
부천시는 22일 김치 품평회 참가업체 모집 공고를 통해 2016년 3월부터 학교급식용으로 유기가공(유기농)김치로 공급 가능한 업체를 선정 추천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친환경김치(주재료인 무·배추 무농약) 공급업체를 선정 추천하였으나, 학교 운영위원, 급식소위 위원 등으로 구성된 학교급식네트워크 학부모, 부천시영(양)교사회 선생님들과 간담회 등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 결과, 이번 11월 품평회에서는 유기농김치(주·부재료의 95% 이상이 유기농)로 공급 가능한 업체를 선정 추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에게는 건강을, 농촌에는 희망을 주는 친환경무상급식이 되기 위해 유기농 김치로 전환하여 공급하게 되었다”며 “경기도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지원지침에 의거한 유기가공 인증식품 지원 사업, 부천시 친환경 식재료 지원 사업 등과 연계하면 학교는 지금과 비슷한 가격으로 유기농 김치를 공급받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는 친환경급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교장, 부천교육지원청 등 관계자와 적극 협의해 급식으로 공급되는 식재료의 질을 높이고 안전성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식재료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양(교)사, 학부모·학생 대표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 김치품평회는 오는 11월 17일(화) 오후 3시 시청지하 구내식당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