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기순)는 지난 22일 고강동 성당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고생해 오신 어르신들 300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
 
부천시 오정구 고강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기순)는 지난 22일 고강동 성당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고생해 오신 어르신들 300명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경로잔치에 오신 어르신들은 “손수 만들어 준 음식도 너무 맛있고 흥겨운 공연도 볼 수 있어 더 없이 즐거운 날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배즙, 요쿠르트, 초콜릿을 담은 봉지를 받아 가며 행복해 했다.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12개 단체에서 100여명의 봉사단이 참여하여 음식마련과 행사진행은 물론 마무리 청소까지 말끔하게 정리하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공연을 하러 온 공연단장은 “행사를 여러 곳 다녀 봤어도 고강1동처럼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일사불란하게 진행하는 것을 본적이 없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애숙 주민자치위원회 복지분과위원장은 “요즘 뷔페나 도시락으로 경로잔치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정성껏 음식을 마련해 대접해 드리고 싶었다”며“음식 마련을 위해 일주일 전부터 장을 보러 다니고 음식을 하느라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의 행복한 얼굴을 보니 직접 마련하길 잘 한 것 같고 뿌듯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