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수정청소년수련관은 2016년 7월27일부터 8월 5일까지 베트남에서 세계 속 봉사활동을 통해 글로벌 청소년리더십 함양과 스스로 성장하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지구촌착한성장프로젝트 해외자원봉사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4회차를 맞은 베트남 해외봉사활동은 가치성장, 문화성장, 정신성장의 3가지의 중심축으로 진행되며 지구시민교육, 리더십교육, 안전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가치를 성장시키고, 지구촌문화의집 조성(낙후된 시설 개선활동), 교육봉사(치위생 교육, 공예품 만들기 등), 영상봉사(마을사진관, 영상상영회), 문화성장교류활동(흥덕대학교의 학생과 교류, 현지인과 문화교류의 밤)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해외봉사활동에서는 베트남 현지가정방문을 통해 전통음식을 공유하고 나라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현지 대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오명록 관장은 “성남시와 우호도시 협약이 체결된 베트남 탱화성시에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성남시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이번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1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외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경비는 참가비 20만원 및 항공료는 별도이며, 접수는 수정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nyc.net)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alla3528@naver.com)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016년 5월 2일(월)부터 5월 20일(금)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정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2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