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문화 은근행복한동네의 실현! -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8월 27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은행동 광장에서 주민 나눔장터를 개최한다.
 
2개월마다 진행되는 다~아나바 장터는 주민 자율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나눔장터와 다양한 체험을 함께할 수 있는 문화장터[가족티 만들기, 잔디인형 만들기, 과학실험], 놀이터[에어바운스], 먹거리장터 등이 열린다.
 
이번 장터는 야시장을 주제로 진행되며, 나눔장터 내 다양한 먹거리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어 주말 저녁 가족나들이로 나와 저녁식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거리까지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또한 이번 장터에 다양한 먹거리는 은행2동 유관단체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주민들의 즐거운 주말저녁을 책임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은행동 광장은 은행2동이 주거환경개선사업 종료로 형성된 멋진 공원으로서 주민들을 위한 건전한 문화공간으로 그들만의 소소하고 재미있는 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는데 의미가 크며, 장터 내 공원 이름 짓기 이벤트도 진행하여 주민이 지어주는 공원 이름도 찾을 예정이다.
 
이번 8월 야시장은 나눔장터와 함께 10월에 한 번 더 진행 될 예정이며, 향후 은행동 광장의 건전한 활성화와 주민들의 행복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