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7일 오후 1시부터 청소년들이 또래 청소년 및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교류하기 위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직접 기획한 『미리 Merry Christmas』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리 Merry Christmas』프로그램은 수련관에 소속되어 있는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준비한 공정무역 초콜릿 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체험활동’과 성남시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청소년 과학문화축제』의‘전기박사, 유압로봇팔, 홀로그램과 3D안경’등 과학체험활동 및 한국사활동 참가 청소년들이 그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기획한‘한국사활동 사진전시회 및 체험부스 운영’그리고 강좌작품전시회와 발표회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연말행사 진행과 관련하여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변상덕 관장은 “『미리 Merry Christmas』 행사는 청소년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진취적이고 조화로운 청소년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지역주민과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라고 하였다.
 
『미리 Merry Christmas』축제와 관련된 사항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전혜진(☎031-729-9453)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