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에서는 2017년 7월26일(수) 가천대학교에서“소프트웨어로 즐기는 체험·창작 놀이터”를 개최하였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성남시청소년재단,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성남지역 중·고등부로 각가 나뉘어 50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다.

중등부는‘말랑말랑 아두이노’라는 주제로 아두이노 프로그램 교육, 아이디어톤 대회를, 고등부는‘드론 OOO하게 날아보자’라는 주제로 드론관련 특강과 조종체험, 아이디어톤 대회를 실시하였다.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신수 대표이사는“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천대학교와 함께 지역 청소년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 지원을 통해 글로벌 감각을 갖추고 미래 세상을 바꾸는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청소년재단은 가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단과 2017. 5.11.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성남지역 소외계층 청소년 300명에게 스크래치를 이용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로봇 프로그래밍인 비트브릭을 활용한 초급-중급-고급과정을 운영, 3D 프린팅 체험 등 소프트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사무국 활동진흥팀(☎031)729-905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