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은 8월 19일 오후 16시부터 20시까지 상대원1동 벚꽃8경길 녹지공원에서「2회 다붓다붓 축제-여름놀이터」를 개최한다.
 
다붓다붓 축제는‘여럿이 가깝게 붙어있는 모양’이라는 다붓다붓의 의미와 같이 상대원1동 주민들이 모여 함께하는 축제로 중원청소년수련관, 중원초등학교 학부모회, 상대원1동 복지회관, 상대원1동 주민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더욱 뜻깊은 축제이다.

2017년 6월을 시작으로 2회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름놀이터를 주제로 다붓다붓 마켓, 다붓다붓 체험, 다붓다붓 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하였으며, 다붓다붓마켓은 중원초등학교 학부모회의 먹거리마켓과 선착순 50명을 모집하여 청소년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제프리마켓이 운영된다.
 
다붓다붓체험에서는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조직들이 운영하는 포토존, 팔찌만들기, 모기퇴치제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물총놀이, 복불복 박터트리기, 보물찾기, 물풍선받기의 워터존이 운영되어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상대원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방위협의회의 체험과 홍보부스 그리고 상인회의 참여로 더욱 풍성한 마을축제가 운영될 예정이다.
 
19시부터는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다붓다붓공연을 선보인다.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다붓다붓축제가 마을축제가 없던 상대원1동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화합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마을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담당자(☎031-729-9333)에게 문의하거나 다붓다붓축제 네이버밴드(http://band.us/n/a3aaUeRfBaZ69)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