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C 여론조사 회사는 국민들이 싫어하는 정치인 명단을 공개하였는데 이번 조사 결과는 정당이나 고위 정치인들의 압력을 받지 않고 실시한 조사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이번 여론 조사는 울란바타르시에 거주하고 있는 800명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2018년 3월 7-10일 사이에 실시하였으며 국민들이 싫어하는 정치인 순위에 M.Enkhbold 국회의장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 결과에 의하면 엥흐볼드 국회의장은 몽골 국회의원 76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지도자이지만 국민들 사이에서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은 몽골의 정치 흐름이 어느 단계에 있는지 보여 주고 있는 듯하다.

엥흐볼드 국회의장은 600억 비자금 문제 등 2016년도에 실시된 대통령 선거와 관련된 문제로 인해 국민들의 신뢰가 떨어졌을 수 있다.

최근 고비숨베르도에서 열린 말 경주 대회에서 발생한 문제도 엥흐볼드 국회의장과 관련이 있다. 그는 ‘말 경주협회’ 회장이고 이 말 경주에서 어린이 18명이 부상을 당하였는데 1명은 다리가 부러지고 1명은 발목이 부러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사건들과 관련 엥흐볼드 국회의장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가 떨어졌다는 것을 조사 결과가 보여주고 있다. [gogo.mn 2018.3.22.]
 
<자료 제공 - 몽골유비코리아타임즈>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