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이 치매를 앓고 있는 부모과 함께 ‘압구정 추억 여행’을 떠난다.
 
29일(금) 밤 11시 방송하는 MBN '모던 패밀리‘ 52회에서는 방송인 이재용이 분당의 한 실버 타운에 거주 중인 부모님과 만나, 압구정동으로 외출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앞서 그는 초기 치매 판정을 받은 부모님과 본인의 암 투병 사연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재용의 큰 아들 이지호 씨도 함께 해, 모처럼 3대가 고향 같은 동네인 압구정동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낸다.
 
이재용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1980년대 중반부터 30년 넘게 압구정동에 살았다. 거기 사실 때 부모님이 가장 행복해 하셨기에, 그때의 기분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었다”라고 털어놓는다. 이지호 씨 역시 “할머니는 내게 엄마 같은 존재”라며 “할머니와 압구정 살 때 자주 다녔던 곳을 가보고 싶다”고 애틋함을 드러낸다.
 
이재용의 부모는 압구정동에 도착해 과거 단골집이었던 중국집에서 점심 식사를 한다. 하지만 이재용의 모친은 가족의 대소사 때 종종 왔던 이 중국집을 기억하지 못해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이에 이재용은 "지호 졸업식 때도 왔었던 곳”이라고 설명하고, 압구정동에 얽힌 30년 전 가족사를 들려준다.
 
마포에서 은행원으로 근무하던 부친이 청약에 당첨돼 압구정동으로 이사를 오게 됐는데, 당시 동네가 온통 배 밭이어서 “우리 집이 망했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다는 것. 이를 들은 모친은 갑자기, “네가 ‘구정물 같다’며 싫어했었지”라고 맞장구치고 이재용은 기억이 돌아온 부모님의 모습에 기뻐하며 옛 이야기에 흠뻑 빠진다.
 
제작진은 “이재용의 부모님이 치매로 투병 중이시지만, 그 누구보다 자식과 손주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 뭉클함을 안겼다. 이재용 가족의 특별한 외출이 시청자들에게 소소하지만 진정성 있는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필립-미나 부부의 시험관 시술 재도전 이야기와, 1년 만에 재회한 박해미 모녀의 ‘웃픈’ 상봉기가 ‘모던 패밀리’ 52회에서 공개된다.
 
MBN ‘모던 패밀리’ 52회는 29일(금) 밤 11시 방송된다.
 
사진=MBN ‘모던 패밀리’ 캡처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