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7월 1일(수)부터 7일(화)까지 5일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하반기 신규이용자 약 2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별 특성과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를 통해 지역의 장애인·여성 등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서비스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100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100명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 30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20명 등 총 4가지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모집기간 내에 신분증과 서비스 별 필수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2020년 8월부터 2021년 7월까지 12개월 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모집인원보다 신청인원이 많은 경우 사업별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되며, 이번에 선발되지 않으면 다음 모집 때 다시 신청해야 한다.
 
이용자 모집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www.goyang.go.kr) 새소식 및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의 유행이 지속됨에 따라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 기간을 연장했다. 이에 따라 서비스 대상자는 올해 2월에서 8월 말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사용하지 못한 바우처를 제공기관과 보강 등의 협의를 통해 9월 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