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인머스켓과정 개설, 7월13일~17일 접수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인천농업의 특화발전에 기여할 미래농업 핵심인재 발굴·육성 프로젝트인 인천농업대학을 오는 8월에 개교한다.
 
첫 신입생은 7월 13일부터 17일까지 40명 모집할 예정으로 신청자격은 인천 관내에 거주하는 농업인 또는 농업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전형으로 영농종사여부, 센터 교육이수실적, 영농작목 등을 심사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신소득 창출을 위한 샤인머스켓 포도과정으로 오는 8월 10일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3회에 걸쳐 이론과 현장실습 교육 등이 병행 실시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 및 농업기술센터 청사이전에 따라 교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교육희망자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하거나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박준상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은“인천농업대학은 최근 기후변화, 식생 등농업환경변화에 따른 최신 농업기술교육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농업·농촌발전과 농업평생교육 체계구축으로 농업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마련했으며 농업에 종사하고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실용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인력개발팀(☎032-440-6911~13)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