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마음, 문화예술로 위로 받으세요”-

▲ 고양시 추석특집 문화공연작품 유튜브 상영_고양문화원 전통한마당     ©고양시
 
고양시(시장 이재준)에서는 추석연휴기간 동안 문화공연작품을 유튜브로 상영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추석 명절을 집에서 머무르는 시민들을 위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작품을 편집해 유튜브를 통해 무료 상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상영될 문화공연 영상에는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 등의 대표 프로그램이 포함되며 대중음악, 전통문화, 국악, 무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고양문화재단의 ‘거리로 나온 예술(버스킹 공연)’ ▲고양문화원의 ‘전통 한마당’ 사업 ▲고양예총의 비대면 공연사업인 ‘고양예술제’, ‘국악대공연’, ‘명작명무전’, 뮤지컬 ‘행주대첩’ 등이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시민들이 온라인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양질의 문화예술작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면서, 문화예술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뜻깊은 명절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추석특집 문화공연 영상작품은 유튜브에서 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원, 고양예총을 검색해 손쉽게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