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500가구에 비대면 전달

 
▲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추석명절 전 나눔 활동     ©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홍희성)에서 추석명절을 앞두고 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 이뤄진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직접 조리하지 않고, 완제품 전과 떡을 납품받아 개별 포장해 취약계층 500여 가구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 나눔 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핵심방역 조치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가운데 어려운 추석명절을 맞이할 취약계층을 위해 준비됐다.
 
행복나눔터에서 진행한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히 예방수칙을 준수했으며, 드라이브 스루형식으로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되어 500여 가구의 문 앞에 전달하는 비대면 형식으로 전달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된 가운데 관내 롯데알미늄안산공장, 서울우유협동조합안산공장, 안산도시개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한국가스기술공사 경기지사의 따뜻한 후원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지원금으로 진행됐다.
 
홍희성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지역의 분위기가 많이 침체돼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공동체 정신을 발휘한다면 다함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를 지원해 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와 후원기업,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화섭 시장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손수 전과 떡을 포장하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임에도 자원봉사자께서 늘 함께 이웃을 돌보고 살펴주셔서 더욱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고향방문이나 이동은 자제하지만 마음만은 더 가까이하는 우리 모두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하며 안산시는 늘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