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현장에서 소통을 통한 학교 발전 및 실질적 지원 방안 모색 ’

▲ 황진희 의원,부천지역 학교관계자 현장정담회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부위원장(더민주, 부천3)은 지난 12일 부천지역 관내 학교장 및 교육관계자와의 소통을 통한 학교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현장 정담회에는 교육관계자들과 학교별 교육민원, 애로사항, 현안사항 등을 파악하고, 논의를 통하여 교육공동체 간 갈등의 사전예방과 협업기반 조성을 위한 실질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황진희의원은 이날 부천교육지원청에서 부천부흥초, 부천초, 부천부곡중, 심원중, 부천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학교별 정담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현장교육의 애로사항과 요청사항 등의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한 학교 관계자는 “원격수업으로 학생생활지도의 어려움을 말하면서 성희롱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윤리교육 등 학생인성교육이 추가적으로 이루어 져야 함과 학생과 학부모 교육이 더불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학교관계자들은 ▲교실부족문제로 교실 증축시급 ▲ 실내체육관이 없어 증축시급▲ 급식조리실 시설의 열악 ▲ 원격수업에 필요한 기기 예산지원 ▲ 교육부 차원의 방역물품 및 방역인력 지원 등에 대해지원이 절실히 필요함을 요청했다.
 
이와 관련, 황진희의원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공감하면서, “학부모 및 학생들의 교육프로그램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강구토록 해야 할 것이며, 학생들의 체육활동 및 급식환경 개선, 방역물품 및 방역인력 등 필요한 예산의 지속지원이 가능한지의 검토와 예산이 조속히 지원이 가능하도록 적극적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황의원은 “교육현장에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수렴하여 학교 교육발전을 위해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