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지친 우리 아이, 집에서도 재밌게 놀 수 없을까요? -

부산시(권한대행 변성완)와 굿네이버스 부산동부지부(지부장 박무희)는 10월 21일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통해 아동 놀이를 주제로 한 「맘껏 놀~자(가정편)」 온라인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 놀이에 대한 궁극적인 개념을 인식하고 가정 내 놀이를 통해 아동의 놀 권리와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을 반영하여 부산시가 사전 제작한 온라인 영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총 20~30분 안팎의 강의로 진행되며, ▲1부에서는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강사가 ‘아이들에게 놀이는 밥이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시대 속 아이의 놀이터, 놀이의 본질에 대해 알리고 ▲2부에서는 김지연 심리치료사(연세아이정신건강의학과 소속)가 ‘우리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 할까?’라는 주제로 부모-자녀 간 놀이에서 발생하는 실수,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놀이 법 등을 전한다.
 
교육 영상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 내 ‘정책이슈-부산아이 다가치키움’ 게시판에 게재되며, 부산시민 누구나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1개월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가정 내 부모님의 자녀 양육 부담이 깊어지는 시점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교육이 아동 놀이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하고 아이와 함께 가정 내에서도 행복하게 놀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