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하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늘(26일) 오후 4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2020년도 하반기 부산광역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교육청과 함께 지난해 4월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미래교육 4개년 비전을 수립하는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해 왔다. 그동안 시는 교육청과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을 위해 3개 분야 9개 주제별 25개 세부과제를 공동으로 추진해 왔으며, 오늘 그 추진실적에 대한 중간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경계 없는 협력을 다진다.
 
오늘 협의회를 통해 시와 교육청은 ▲제16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온라인 개최 ▲자녀안심 그린숲 조성 관련 협력 요청 ▲혁신 창업문화 확산 시-교육청 협력 강화 ▲공공도서관 그린 리모델링 신규사업 추진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설립·운영 협조 ▲2021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협의 등에 대한 깊이 있는 협의도 진행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과 부산시는 코로나시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시와 교육청은 그동안 쌓은 신뢰와 협력의 정신으로 코로나19 위기도 지금껏 잘 이겨내고 있으며, 오늘 부산교육협력 4개년 비전 추진에 대한 중간 점검을 통해 다시 한번 시와 교육청의 경계 없는 협력을 다지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정과 교육행정의 상호협력 및 아이들의 안전한 부산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시는 교육청과 함께 2018년 6월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 지난해 4월 ‘부산미래교육 4개년 비전’ 등 교육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경계 없는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