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봉사 클린타운」 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4일과 21일 양일간 판교공원 일대에서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생태봉사 클린타운’을 진행했다.
 
‘생태봉사 클린타운’은 자연을 보호하는 다양한 생태봉사활동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의 지역 생태계를 이해도를 높이고 생태환경보전의식을 함양하는 활동이다.
 
1차는 생태 교란 식물 제거와 판교공원 전반의 환경 정화 활동, 2차 활동은 겨울철 먹이를 구하기 힘든 새들을 위해 새모이통 제작과 묵논(묵힌 논)에 심어놓았던 벼 베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생태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친 것 같아 뿌듯했다.”, “도시공원 환경보호에 내가 조금이라도 이바지한 것 같아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런 생태봉사를 이어가고 싶다.”등의 소감을 남겼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천은희 담당자는“코로나로 대부분의 외부활동이 단절된 상태에서 진행된 이번 ‘생태봉사 클린타운’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 활동 취지에 맞게 청소년들이 주변 생태 다양성의 필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의 다양한 생태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652)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nyouth.or.kr/pgyouth)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