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동복지협의체 나눔 협약식 가져

▲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복지협의체는 지난 28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업관련 안건 처리와 함께 지역주민을 적극 지원하고 돕는 개인 및 단체에 대한 나눔 협약식을 가졌다.   ©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복지협의체는 지난 28일 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사업관련 안건 처리와 함께 지역주민을 적극 지원하고 돕는 개인 및 단체에 대한 나눔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나눔 협약식은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1년 이상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는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내동교회, 치킨히어로와 도당동복지협의체, 덕유사회복지관이 함께한 자리로 지역의 복지욕구가 있는 저소득층 주민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후원 및 지원을 함에 있어 상호간 협력을 다짐한 자리였다.
 
협약식과 더불어 나눔이 경제적,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하는 것 보다 마음을 더해 작은 실천으로 가능함을 지역주민에게 알리기 위해 나눔 가게 현판도 전달하며 나눔 운동을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복합적 복지욕구로 인해 생활의 어려움을 격고 있는 사례관리대상 2가구에 대해 가구원의 안정과 자활을 지지하기 위해 세탁기, 제습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앞으로도 자활의지가 높거나 예기치 못한 갑작스런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희망의 노래가 되어 주기로 했다.
 
지역주민이 더 어려운 지역주민을 돕는 그 중심에 희망의 연결고리가 되고 있는 도당동복지협의체가 앞으로 더 체계적이고 마음을 더하는 복지협의체가 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