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주엽1동, 통(通)하는 우리 가족 만들기 개강식 가져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주엽1동 주민센터는 지난 21일 한양문고 갤러리 ‘한‘에서 2016년 거점공동체사업인 ‘주엽1동, 통(通)하는 우리 가족 만들기’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통하는 우리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는 최근 가족문제로 인한 사회문제 발생을 지켜보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가족 간의 소통임을 깨닫고 소통법, 놀이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우리 가족, 건강한 이웃을 만들고자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추진하는 거점공동체 사업이다.
 
이번 개강식은 주민자치위원장의 사업 취지 설명과 상담심리전문가의 프로그램 진행 방향 안내, 참여가족의 가족소개와 앞으로 원하는 프로그램 이야기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사업은 참여자가 수동적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소통함으로써 참여자 가족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모습은 앨범으로 제작되어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더 많은 가족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가 모집 중이며 관심 있는 가족은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황희숙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 사업은 지금보다 더 잘 소통하는 즐거운 가족, 이웃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로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엽1동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