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울산박물관 설날전통문화행사’운영
설날 연휴 기간 2월 15일~18일 듣고, 경험하는 국악공연 ? 전통놀이 체험 등

 

울산박물관(관장 신광섭)은 설날을 맞아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울산박물관과 대곡박물관에서 ‘2018년 설날 전통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날 전통문화 행사는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정월의 세시풍속 체험과 전통공연 등의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마련됐다.

 

울산박물관에서는 ‘떠오르는 태양처럼 희망찬 2018’이라는 주제로 새해 연하장 쓰기, 전통 복주머니?앞치마?비석(비석치기)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사자춤, 사물놀이 등의 공연과 함께 널뛰기, 굴렁쇠 놀이, 투호 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의 다양한 민속놀이 및 전시와 연계한 울산여행 ‘이곳은 어디일까요?’ 등의 체험도 마련된다. 특히, 16일, 17일은 설날 OX 퀴즈, 민속놀이 경연대회 등의 무대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울산대곡박물관(관장 신형석)에서는 ‘대곡박물관에서 보내는 2018 무술년 설날!’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전통예술 공연과 황금 개와 함께 황금 개 만들기, 노리개 만들기, 복 바느질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토정비결 보기, 금줄 엮기, 대형 윷놀이?윷점보기, 고무신 날리기, 전래 민속놀이 등의 체험 놀이도 준비하고 있다.

 

행사 참여는 울산박물관과 대곡박물관 관람객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설날 당일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 전시교육팀(T. 052-229-4725, 4766), 대곡박물관(T. 052-229-4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세시풍속 체험을 통해 溫故知新(온고지신)의 마음으로 조상들의 뛰어난 정신과 문화를 본받고, 나아가 새로운 것을 익힐 기회가 되길 바라며, 설날을 맞아 울산박물관에서 가족들과 소중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2:13 [08:1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남자친구’ 송혜교-박보검, 쿠바 말레콘 비치 애틋 투샷!
‘나쁜형사’ 신하균, 단 한 컷만으로도 임팩트 甲! 단 15초만으로 시선 올킬!
김기두, ‘백일의 낭군님’ 이어 ‘신의 퀴즈:리부트’까지 쉼 없는 행보로 눈길
일억개의 별 서인국, 절벽 위 충격 눈빛 포착! 무슨 일?
'뷰티 인사이드' 이태리. 이민기의 특급 조력자 마이웨이 ‘정비서’로 환상호흡. 인기 UP↑
임형준 이혼, 솔직한 심경 전해
‘왜그래 풍상씨’ 신동미 필두 송종호-최성재-기은세-김지영-김기리, 독보적 존재감 빛낸다! 캐스팅 확정!
‘한집 살림’, 연예계 대표 ‘독거아재’ 김준호 합류! 21일(수) 첫 방송! 기대 UP!
'해투4' 황민현, “박서준 팬에게 선물 받아” 잘생김도 똑 닮은 황민현-박서준! 훈훈
현영, 진정성 담긴 따뜻한 기부 릴레이로 ‘훈훈’
‘땐뽀걸즈’ 박세완, “첫 주연작, 대본을 보는 순간 놓치면 후회할 것 같았다.”
‘볼빨간 당신’ 아비가일, 엄마도 좋아하는 남자친구 최초공개
인기기사

전지현,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여신 미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