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화와 통일을 위한 사회적 대화를 주제로 열띤 원탁토론 펼쳐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월 10일 엠블호텔 고양 아이리스홀에서 고양시청소년민주시민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고양시청소년민주시민원탁토론회는 2019년 청소년민주시민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평화와 통일을 위한 사회적 대화’를 주제로 한반도 미래상 및 평화·통일과정에서 필요한 역량‘ 등 총 6가지의 의제를 바탕으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번 토론회는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에 대한 숙의를 통해 민주시민으로 갖춰야 할 역량을 체득하고, 평화와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솔직하고 다양한의견을 나눔으로써 향후 고양시청소년평화통일사업의 아젠다를 형성하는데 중점을 뒀다.
 
고양시청소년민주시민원탁토론회 퍼실리테이터로 참가한 풍동고등학교 2학년전소이 청소년은 “의제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치열하게 토론할 수 있었고, 이러한 숙의 과정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민주시민으로 갖춰야 할 역량을 배워가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학부모는 “청소년중심의 원탁토론회의 준비가 기대이상으로 잘 되었고, 청소년들이 멋진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던 것같다. 청소년들에게 민주시민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들어 준 고양시청소년재단과 마두청소년수련관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