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보육교사교육원(원장 민문기)이 경기동부권역(구리시, 남양주시, 하남시, 가평군, 양평군)소재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4년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위탁기관으로 선정돼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의 직무교육과 1급, 2급 승급교육을 진행한다.
 
보수교육은 어린이집에 재직중인 보육교사와 어린이집 원장으로서 보육업무 경력이 만2년을 경과한 자와 직무교육을(승급교육 포함)받은 해로부터 만2년이 경과한 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은 보건복지부령에 따라 보육기초, 발달 및 지도, 영유아교육, 영유아의 건강․영양 및 안전, 가족 및 지역사회 협력, 보육사업의 운영에 관한 영역에 대한 과목으로 진행한다.
 
보육교사 및 어린이집 원장에 대한 직무교육은 4월부터 총 40시간의 일정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1급 승급교육과 2급 승급교육은 6월부터 총 80시간의 일정으로 실시한다.
 
특히 2014년 3월 1일부터 변경되는 영유아보육법에 따라 어린이집 원장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80시간의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을 이수해야만 한다.
 
현직 보육교직원의 자질향상과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개발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이번 보수교육에 경기동부보육교사교육원은 석․박사학위 학위와 교과목 관련 강의경력을 두루 갖춘 우수한 교수진들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경기동부권역(구리, 남양주, 하남, 가평, 양평지역)의 유일한 보육교사 보수교육 전문기관으로 보육교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14년도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동부보육교사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 : www.ieducare.net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