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4동 경로의 달 행사 개최

▲  부천시 원미구 중4동에서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광호)가 주관하고 각 자생단체가 협심하여 지난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관내 65세이상 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
 
부천시 원미구 중4동에서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광호)가 주관하고 각 자생단체가 협심하여 지난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관내 65세이상 어르신 300여명을 초청하여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경로잔치 준비를 위하여 며칠 전부터 단체원들이 손수 장을 보고 당일 새벽부터 음식을 준비하여 정성이 가득한 소고기 국밥, 나물, 편육, 떡, 과일 등으로 풍성한 잔치 상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성심 성의껏 대접하였다.
 
이날 식사하시는 자리에서 중4동 금강마을 황순임 어르신은 매우 흡족해 하시며 “요즘은 자식들과 같이 살지 않은 노인들이 많아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외롭고 궁핍한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지역 사회에서 융숭하게 대접을 해주어서 마음속 깊이 위안이 된다”고 말했다.
 
또한 김현규 중4동장은 “관과 주민자치위원회가 협력하여 해마다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긴 따뜻한 식사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나아가 사라져 가는 경로 효친사상과 어르신들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