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The 밝게, The 건강하게, The 성장하게
아동청소년 마음건강 위한 협력 네트워크 ‘The 비춤학교’
▲ 고양시, The 밝게, The 건강하게, The 성장하게


고양시(시장 최성)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아동·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사업 ‘The 비춤학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The 비춤학교’는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 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센터 및 월드비전이 함께 고양시민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능력을 키워 타인의 마음을 공감하고 이해하는 등 건강하고 성숙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센터는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키트 보급,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치료비 지원 및 집중관리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문제 예방과 대처능력 함양, 정서문제 및 정신과적 질환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The 비춤학교’를 통해 치료받은 아이들은 11명이며 마음건강교육을 지원받은 교사들은 59명이다. 또한 41개 초·중·고에서 인식개선을 위한 시민교육을 진행했으며 시민을 대상으로 2,000건 이상의 마음건강과 관련된 자료를 제공했다.

 

특히 올해는 ‘고양시 건강박람회’와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석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홍보영상 상영 및 키트를 배포한 바 있다.

 

‘The 비춤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질 높은 정신건강서비스와 더불어 시민교육 등을 통해 나눔과 공감을 실천하는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고양시 만들기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The 비춤학교’와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www.goyangwith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센터(☎031-908-3567~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05:19 [10:18]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임시완, 임윤아엔 ‘해맑미소’ 박환희엔 ‘눈 질끈’!
‘7일의 왕비’ 감탄유발, 말이 필요없는 명품배우 집합소
신세경, 도화지 매력 폭발! 다크소아-설레소아-처연소아
강예원&신성록, 실제 부부 뺨치는 특급 케미!
배우 태항호, SBS 예능 <런닝맨> 속 ‘애교폭격기’ 등극!
'냄비받침' 홍준표 대표, 추미애 대표에 공식사과! 무슨 일?
‘왕은 사랑한다’ 임윤아-홍종현, ‘입막음 백허그’ 포착!
'하백의 신부 2017' 남주혁, 신세경-임주환 만남에 냉기 장전! 눈빛 서늘하네~
'개콘' 대화가 필요해 1987, 심쿵로맨스 개그 탄생! 웃긴데 설레기까지~
도둑놈, 도둑님 지현우의 하드캐리 ing, 이렇게 설레기 있기 없기?
‘7일의 왕비’ 박민영 연우진, 역경커플 역대급 케미의 현장
배우 김민주, 영화 <하쿠나 마타타 폴레폴레> 주연 캐스팅 4년만의 스크린 복귀
인기기사

유빈, a컷보다 더 예쁜 썸머 b컷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