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 녹지대 우량낙엽 농가 무상 지원
낙엽 수요 농가 이말 달까지 신청 가능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녹지대에서 발생한 우량 낙엽을 이말 말까지 신청한 농가에 한해 무상 지원한다.

 

 

녹지대의 낙엽은 가로수의 낙엽에 비해 쓰레기 등 이물질이 거의 없고 나뭇잎이 커서 양질의 퇴비 생산에 최적의 요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잘 부식하지 않는 침엽수는 별도 수거해 처리하기 때문에 농가에는 전량 활엽수만 선별 수거해 지원하고 있다. 녹지대 낙엽 수거는 이달 초부터 시작해 이듬해 3월까지 계속된다.

 

 

구는 지난해에도 녹지대 등지에서 발생한 낙엽 37톤을 관내 과수원 등 14개 농가에 보내 양질의 퇴비를 생산하도록 지원한 바 있다. 이러한 낙엽으로 퇴비를 만들 수도 있지만 축사의 깔짚으로 이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과수원 등지에서 멀칭용으로 피복하면 강우 때 토양 유실을 막고 지력을 증진시키는 효과도 크다.

 

 

한편 일산서구에서 관할하는 녹지대는 완충·경관·공공녹지 등 145곳으로 면적은 41만 ㎢에 달하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낙엽은 연 250톤이나 된다. 우량 낙엽이 필요한 농가는 이달 말까지 일산서구 환경녹지과(☎031-8075-7264)로 신청하면 되며 마대에 담겨 원하는 장소까지 무상 공급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7:11:15 [11: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송승헌,깊어진 감정 연기! 눈빛 하나로 애틋함 폭발! 설렘지수 UP
‘매드독’美친 흡인력의 비결! 명품 배우들이 만드는 뜨거운 에너지 포착
‘멜로홀릭’ 정윤호X경수진, 달콤과 스릴 오가는 롤러코스터 케미 大폭발
‘로봇이 아니야’ 유승호, 첫 로코 X 신선한 캐릭터로 중무장!
'밥상 차리는 남자' 김미숙, 단호박 미숙 변신 완료! 김갑수와 이혼길 쾌속 주행!
'블랙' 김동준, 로열가 비리 본격적으로 파헤친다... 숨겨온 해킹 능력 과시
‘고백부부’, 시청자 뜨거운 사랑 속에 종영!
B1A4(비원에이포) 진영, 생일 맞아 멤버들의 커피차 서프라이즈! “우리 7년 차 우정”
'변혁의 사랑'최시원X강소라, 로맨틱 ‘이끌림’ 키스 포착! 달콤한 키스로 직진 모드 ON?
'밥상 차리는 남자'김갑수, 최수영-온주완 다정투샷 목격! 일촉즉발 삼자대면!
'그냥 사랑하는 사이' 이준호 X 원진아, 짙은 멜로감성 ‘설렘 저격’ 3차 티저 공개!
고준희, ‘자체발광X입덕 유발’ 고품격 비주얼! 네버엔딩 감탄 작렬!
인기기사

채수빈, 싱그러운 화이트 화보로 근황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