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로당운동교실 겨울철 특강’ 어르신 전문운동 지도
2008년부터 시작한 이후 처음 개선 ‘44개 경로당 어르신 건강관리 도모’
▲ 어르신들의 근력회복을 위한 겨울철 경로당운동교실 특강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매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활기찬 건강관리를 위해 경로당을 통한 9988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년 중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동절기동안 미 운영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3월 전까지 6주간 어르신들의 근력 회복을 위한 겨울철 특강교실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2008년부터 20개 경로당 시작으로 100세 시대 경로당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45개 경로당으로 확대하며 어르신들의 노년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러나 겨울철에는 어르신들이 외부운동이 어렵고 2개월 이상 운동을 하지 못해 근력이 떨어지고 막상 3월이 되면 굳었던 신체 이상으로 건강체조 등에서 적잖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따라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을 대상으로 운동교실 운영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본격적인 운동에 앞서 워밍업 성격의 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64%이상으로 그 결과를 반영하여 이번 겨울철 특강 운동교실을 개설하게 됐다.

 

특강은 경로당별로 주 2회씩 9명의 전문운동 강사가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살펴서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의 노인전문 운동을 실시하여 근력유지와 우울감 감소를 제고하며 건강한 노년의 삶을 영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백경현 시장은“의학 발전과 밀접한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는 만성질환 및 치매예방의 비결이라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유지토록 하기위해 이번 겨울철 특강이 유용한 시간으로 활용되도록 잘 운영하여 어르신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1:12 [15:0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댄싱하이’ 샤이니-BTS-워너원, ‘10대 춤꾼’ 공개 모집 나섰다! 태민X지민X강다니엘 크로스!
쌈디 나혼자산다, 처음 공개하는 일상에 관심 집중
‘너도 인간이니’ 서강준X공승연, 오늘(18일)부터 관계역전!? (ft. 횡단보도 위 삼고초려)
'라이프' 눈빛부터 달라진 이동욱 캐릭터 티저 공개! 깊어진 무게감 날카로운 연기 변신!
‘김비서가 왜 그럴까’ 강기영-황찬성-표예진-황보라, 시선강탈 신스틸러! 존재감 터졌다!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X김명수 바름커플의 심상치 않은 기류 포착!
배우 박시연, “7번째 사랑 나눔 전한다” 자선바자회 ‘위드러브(With Love)’ 개최!
워너원, 개념 팬덤 덕분에 이미지 올라간 스타 1위
정정아 유산, 처음 느껴보는 아픔과 좌절
강타 탈락, 놀라움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
‘무법변호사’ 이혜영, 핵소름 반전의 3분 엔딩! 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시청자 잠 못들게 한 역대급 심쿵 모먼트 4!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