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 선정

▲ 동두천시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 선정

 

동두천시는 지난 11일 “2018년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 대상단지를 최종 선정하였다. 바닥, 벽체, 지붕을 공유하는 공동주택은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주차장 등 부대시설이 노후화되면 미관상, 안전상 문제가 발생하여 입주자 불편이 초래되고 삶의 질이 떨어지게 마련이다.

 

이번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은 시 홈페이지 및 각급 사회단체를 통하여 홍보하여 접수한 결과, 세대수가 적고 건축년도가 30년 이상 경과된 소규모 공동주택단지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비의무적 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4개소, 의무적 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 2개소 등 총 6개 단지에서 보조금지원신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 건축과에서는 보조금 신청단지의 보수.보강부분 지원 필요여부, 보조금을 신청한 관리주체의 자체적 재원부담 능력과 충분한 사업의지가 있는지 검토하기 위하여 실무검토반을 운영하였으며, 최종적으로 공동주택지원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생연조흥아파트, 보산주공아파트, 부영5단지아파트, 지행주공2단지아파트 등 4개소를 선정하였다.

 

지원되는 공동주택관리보조금은 경계석, 담장보수, LED등 기구 교체 및 아스콘 포장공사 등에 집행되는 것으로 결정되었으며, 사업은 다가오는 장마 전에 차질 없이 완료되도록 중점 추진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해당 공동주택단지의 사업이 완료되면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어 이웃 간 어우러짐 문화와 입주자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시 건축과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동두천시의 공동주택 주거비율이 80퍼센트 이상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여, 공동주택 입주자의 안전한 생활터전 개선과 주거문화 향상을 위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공동주택관리보조금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4:17 [12:30]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라이브’ 이광수X신동욱 숨막히는 범인 추격! 뛰고 구르고 열연 또 열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비밀 연애 아는 오만석-위하준, 손예진♥정해인의 조력자 돼줄까.
‘나물 캐는 아저씨’ 안정환-추성훈-김준현-샘 오취리, 나물 캐는 4저씨 확정! 웃음 캐러 출격!
‘건반 위의 하이에나’ 로맨틱 커플 로꼬X화사의 달달한 신곡 작업현장 공개
'같이 살래요' 유동근vs.박선영-여회현-금새록, 아빠의 연애를 대하는 3人 3色 반응
‘손 꼭 잡고’ 한혜진-윤상현-유인영-김태훈, 반전 매력 폭발! 스페셜 ‘NG 모음’ 공개!
‘1%의 우정’, 배철수부터 안정환까지! 단체 ‘푸드덕’ 날개짓 포착! 웃음 빵~
‘선을 넘는 녀석들’ 유병재, ‘모닝 요섹남’ 변신!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꽃시장에서 먹거리 쇼핑!
‘위대한 유혹자’ 우도환, ‘멜로도환’으로 우뚝! 섬세한 감정연기 호평!
'나의 아저씨' 차갑고 거친 여자 이지은, 이름처럼 살 수 있을까?
'배틀트립' MC 이휘재, "아이언맨 아니라 폐인됐다" 물 위 아이언맨 도전기!
인기기사

솔비, 스페인 일상 담은 패션 화보 공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