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화정도서관, 강의와 탐방 결합한 ‘길 위의 인문학’ 운영
‘손바닥 그림책 만들기’ 다양한 드로잉과 글쓰기 창작 경험

 

 

고양시립 화정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강의와 탐방을 결합한 살아있는 인문학 강좌를 운영한다.

 

그 첫 번째 시간인 ‘읽고 쓰고 그리는 시간, 손바닥 그림책 만들기’는 지역 작가와 함께 책이 탄생하는 과정을 배워 본다. ‘스토리 드로잉’을 통해 자유로운 그림과 글을 서술함으로써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그 이야기를 ‘더미북’으로 완성해 보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은 지난 달 24일 시작돼 오는 7월 12일 까지 매주 목요일 화정도서관 교양교실, 파주 출판단지, 고양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총 8차시로 구성돼 송미경 작가, 김중석 작가가 각각 4회씩 강연을 이끈다.

 

이와 관련해 오는 16일(토)에는 파주 출판단지의 심장부인 아시아출판문화센터를 방문, 우리나라 출판과 출판사의 역사를 살펴본다. 문학, 역사, 철학, 사회과학, 예술 등 다양한 분야, 시대의 인문학 도서가 소재한 독서문화공간을 체험할 계획이다.

 

이번 인문학 강연 및 탐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2:03]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김인석 삭발,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슈퍼TV 2’ 려욱, 합류와 동시에 슈주 ‘절대 권력’ 등극! 잔망 매력 폭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과방에 갇힌 도래 커플, 임수향♥차은우 짜릿했던 축제 그 이후는?
소유진 막내딸, 웃는 모습이 아빠 판박이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 피렌체서 인생캐 발견! 쁘띠 피노키오 변신!
‘댄싱하이’, MC정형돈X댄스코치6인 완전체 첫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매니저에게 초코우유 일탈 취조! 예리한 질문 폭격!
'배틀트립' 오나미-이수경, 극찬 유발 오이투어 공개(ft.고래상어)
‘뜻밖의 Q’ 모모랜드 주이, ‘핫핑크 흥’ 200% 충전! 언제나 ‘해피~ 스마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의 반전 매력이 기대되는 이유
‘선을 넘는 녀석들’ 로마공주 솔비, 이탈리아 출격! 원조 ‘구잡캐’ 입담에 김구라 속수무책!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이토록 흥미롭고 파격적인 연기변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