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외로운 여생, 제가 얘기 들어 드릴게요

▲ 외로운 여생, 제가 얘기 들어 드릴게요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춘기)의 맞춤형복지팀장(이명화)은 지난 12일 관내에 거주하는 90세 조 모 노인 댁을 방문했다.

 

조 노인은 미국에 거주하는 중 한국으로 친지방문을 나왔다가, 배우자의 질병 발병으로 동두천에서 살기 시작했으며, 주위에는 친인척이 아무도 없는 상황이다. 2년 전 배우자가 사망한 뒤 요양보호사에 의해 삶을 지켜가고 있는 조 노인은 거동이 힘들어 집안에서도 휠체어나 걸음마 보조기를 사용하며 TV를 친구삼아 생활하고 있다.

 

송내동 맞춤형복지팀장이 삼계탕을 가지고 방문을 하자, 조 노인은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 끈을 풀어 놓으시며, “외로워. 너무 외로워. 살아있는데 말할 사람도 없고, 보호사 가고 나면 계속 혼자야. 경로당도 못가고 창에서 밖만 쳐다보는데 너무 갑갑해. 내가 미국 사는 손녀딸 보는 낙으로 살아. 고마워. 와줘서 고마워.”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송내동 맞춤형복지팀장(이명화)은 “조 노인께서 그렇게 외로워하실 줄은 몰랐는데, 앞으로 시간을 내서 혼자 계신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어드리기 위해 더 많이 방문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1: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김인석 삭발,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슈퍼TV 2’ 려욱, 합류와 동시에 슈주 ‘절대 권력’ 등극! 잔망 매력 폭발!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과방에 갇힌 도래 커플, 임수향♥차은우 짜릿했던 축제 그 이후는?
소유진 막내딸, 웃는 모습이 아빠 판박이
‘선을 넘는 녀석들’ 김구라, 피렌체서 인생캐 발견! 쁘띠 피노키오 변신!
‘댄싱하이’, MC정형돈X댄스코치6인 완전체 첫 공개!
‘전지적 참견 시점’ 신현준, 매니저에게 초코우유 일탈 취조! 예리한 질문 폭격!
'배틀트립' 오나미-이수경, 극찬 유발 오이투어 공개(ft.고래상어)
‘뜻밖의 Q’ 모모랜드 주이, ‘핫핑크 흥’ 200% 충전! 언제나 ‘해피~ 스마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의 반전 매력이 기대되는 이유
‘선을 넘는 녀석들’ 로마공주 솔비, 이탈리아 출격! 원조 ‘구잡캐’ 입담에 김구라 속수무책!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이토록 흥미롭고 파격적인 연기변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