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외로운 여생, 제가 얘기 들어 드릴게요

▲ 외로운 여생, 제가 얘기 들어 드릴게요

 

동두천시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고춘기)의 맞춤형복지팀장(이명화)은 지난 12일 관내에 거주하는 90세 조 모 노인 댁을 방문했다.

 

조 노인은 미국에 거주하는 중 한국으로 친지방문을 나왔다가, 배우자의 질병 발병으로 동두천에서 살기 시작했으며, 주위에는 친인척이 아무도 없는 상황이다. 2년 전 배우자가 사망한 뒤 요양보호사에 의해 삶을 지켜가고 있는 조 노인은 거동이 힘들어 집안에서도 휠체어나 걸음마 보조기를 사용하며 TV를 친구삼아 생활하고 있다.

 

송내동 맞춤형복지팀장이 삼계탕을 가지고 방문을 하자, 조 노인은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이야기 끈을 풀어 놓으시며, “외로워. 너무 외로워. 살아있는데 말할 사람도 없고, 보호사 가고 나면 계속 혼자야. 경로당도 못가고 창에서 밖만 쳐다보는데 너무 갑갑해. 내가 미국 사는 손녀딸 보는 낙으로 살아. 고마워. 와줘서 고마워.”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송내동 맞춤형복지팀장(이명화)은 “조 노인께서 그렇게 외로워하실 줄은 몰랐는데, 앞으로 시간을 내서 혼자 계신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어드리기 위해 더 많이 방문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6:14 [11:59]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기름진 멜로’ 장혁의 전천후 활약, 그가 있어 든든하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강홍석, 두 손 공손 넥타이 준비! 박서준은 기겁!
김혜선 신랑공개, 결혼식은 가을로 예상
‘라디오스타’ 정승환, ‘수산양식기능사’ 자격증 보유! 이색이력 총집합!
현빈 드라마 컴백,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첫방송은 언제?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민영, 3단 표정 변화! 까칠→깜놀→입틀막 미소
이본 오열, 새 반려견 입양..밀라에게 죄짓는 기분
‘슈퍼TV 2’ 샤이니 온유X키X민호, 세 번째 도전자 출격! 데뷔 이래 최초 SM 보이그룹 맞대결!
'미스 함무라비' 김명수, 성동일이 전한 진심 어린 판결! 비정상 사회를 향한 묵직한 일침!
강주은 최민수, 그래도 제일 행복한 결혼기념일
‘이리와 안아줘’ 장기용-진기주, 시청자 애태운 화제의 그 장면! 밀도 100% 촘촘한 감정씬!
'오늘의 탐정' 최다니엘, 주연 확정! ‘귀신 잡는 탐정’ 이다일 役!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