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보건소, 야외활동 시 진드기 주의하세요!

동두천시 보건소는 농작업이나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 진드기에 물렸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SFTS), 쯔쯔가무시증 등이 있다.

 

진드기에 물린다고 다 감염되는 것은 아니며,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는 검사를 하여도 감염여부가 확인되지 않는다. 진드기에 물렸을 때는 진드기 제거법에 따라 진드기를 제거하고 해당부위를 소독하며, 이후 21일 동안 고열, 오심, 구토, 설사, 식욕부진 등의 임상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찰하고, 임상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야 한다.

 

진드기 매개감염병은 특별한 치료제나 예방백신이 없어, 환자의 증상에 따라 적절한 내과적 치료를 시행하기 때문에 조기진단 및 적기치료가 중요하다.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며, 야외활동 시 풀밭 위에 앉거나 눕지 않기, 풀밭 위에 옷을 벗어두지 않기, 긴팔 옷이나 긴 옷을 착용하여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기, 작업 및 야외활동 시 기피제 사용하기, 야외활동 후 옷을 털고 반드시 세탁하기, 풀밭에서 사용한 돗자리는 반드시 세척 후 햇빛에 말리기, 샤워(목욕)하기 및 야외활동 후 몸에 진드기가 붙어있는지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야외에서 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조기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뉴스웨이브) news@newswave.kr



트위터 페이스북
기사입력: 2018:08:13 [11:25]   최종편집: ⓒ 뉴스웨이브
송혜교 근황, 방부제 중독을 의심케 하는 미모
안효섭, 짝사랑부터 동물까지 붙기만 하면 터지는 ‘케미 끝판왕’
소유진 백종원, 이시영을 위한 한상가득 밥상
전소미 계약해지, 추후 행보에 관심 집중
'라이프' 조승우X유재명 아슬아슬한 의미심장 악수! 이동욱 흔들리는 눈빛 포착! 무슨 일?
‘복수노트2’ 김사무엘X지민혁, 극과 극 형제 ‘매력 부자’들! 훈훈 현장 포착!
‘댄싱하이’ 이기광-이호원-이승훈, 동공지진 포착! 13세 반전 소녀댄서의 등장!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숨결 닿을 초 밀착 투샷 공개! ‘두근두근’
'러블리 호러블리' 박시후X송지효 ‘러블리’한 대형사고! 깜짝 입맞춤 포착
‘차달래 부인의 사랑’ 하희라-안선영-고은미 첫 대본리딩부터 ‘줌마크러시’ 뿜뿜
‘끝까지 사랑’ 이영아, 강은탁 경찰에 체포되는 충격적인 현장 목격…무슨 일?
'백일의 낭군님' 도경수X남지현, 메인 티저 공개! 백일간의 혼일담 예고
인기기사

혜리 하와이 화보… 봄을 부르는 반박 불가
닫기